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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업교육활동

지도목표

  • 학생의 개인적 요구와 잠재 능력을 계발하도록 한다.
  • 장래의 직업적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태도, 기능, 사회성 등을 가지게 한다.
  • 경제적 자립을 통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생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.

바리스타, 원예포장, 보치아, e스포츠 4가지 직업교육반 운영으로 자립생활 및 직업생활 요구에 맞는 프로그램 실시를 통하여 사회 전환에 따른 적응력 향상

바리스타

카페 안에서 메뉴에 따른 주문을 받고 커피나 음료를 제조하여 판매하는 서비스 능력을 향상하는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.

바리스타

바리스타

원예포장

다양한 직업 현장의 원예 및 포장 물품들을 사진과 동영상을 통하여 접하고, 모의작업 환경을 통해 간접 경험을 함으로써 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다.

원예포장

원예포장

보치아

보치아 활동을 중도중복장애학생들에게 무엇인가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며 그 안에서 여러 사람과의 만남을 통한 규정과 절차를 지키는 방법을 배워 사회화를 통한 스스로 자립하여 직업생활과 독립생활에 필요한 마음가짐을 갖게 할 수 있다.

보치아

보치아

e스포츠

소근육의 협응 발달과 정보화능력을 신장시키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도모하므로 직업인이 가져야 할 기본적인 능력을 키움으로 진로 선택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.

e스포츠

e스포츠

평가

  1. 1) 직종 및 교육 내용이 학생들의 장애에 적합한가를 평가한다.
  2. 2)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직종을 선택하였는지 평가한다.
  3. 3) 학생들의 기능 습득 정도를 평가한다.